울산광역시 동구는 6월 27일부터 오는 9월 25일 염포산 일원에서 ‘제1회 울산 동구 염포산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동구가 주최하고 울산시·동구 육상연맹, 동구체육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 마라톤 저변확대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 경기코스는 총 11.2km로, 서부구장과 울산과학대를 잇는 5.2km 도로 구간과 염포산(해발 206m) 일원 6km의 산악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염포산 일원의 산악구간은 나지막한 경사로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달릴 수 있으며 푸른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동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5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참가부문은 학생부, 여성부, 청년부, 장년부 4개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능성 티셔츠가 제공되며, 참가부문별 1~10위 입상자에게는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구청 관계자는 “동구청에서 주관하는 지역 최초의 마라톤대회인 만큼 많은 동호인과 주민이 참가하여 체력도 증진하고 염포산과 동해안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하길 바라며, 아울러 울산의 대표적인 전국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남은기간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