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희)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팔달구청 1층 로비에 수거함을 설치하여 헌옷, 헌 안경을 수거하는 3R 자원재활용 수집운동에 동참했다.
‘3R 자원재활용 수집운동’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생명운동으로 환경보전을 위해 수원시 새마을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운동이며, 3R은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폐기물 감량(Reduce)을 의미한다.
지난 4월에 진행된 1차 수집운동에 이어 이번 2차 수집운동에도 시민 및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로 헌 옷 약 12포대를 거뒀으며, 수거 마지막 날에는 부녀회 회원들이 모여 분류 및 집하 작업을 마쳤다.
분류된 헌 옷은 관내 녹색가게에 지원하고, 헌 안경은 낙후국가 등 필요로 하는 곳에 지원할 계획이다.
이영희 팔달구 새마을부녀회장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원 재활용 수집운동에 꾸준한 관심과 협조를 보여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캠페인에 동참하여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도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연 4회 진행되는 재원재활용 수집운동은 2차 수거에 이어 앞으로도 9월, 12월 두 차례에 걸쳐 팔달구청 1층 로비에서 정기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