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 4-에이치(H)회, 지역 선도농가 현장 교육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28 [08:47]

울산시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 4-에이치(H)회, 지역 선도농가 현장 교육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28 [08:47]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6월 28일(화) ‘청년농업인 4-에이치(H)회 선도농가 현장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년농업인4-에이치(H)회(회원 27명)는 지·덕·노·체의 4-에이치(H)이념을 생활화함으로써 농업과 농촌사회를 이끌어갈 핵심인력을 발굴하여 농촌지역의 정예지도자로 양성시키기 위해 청년들로 구성된 학습단체이다.

 

교육은 울산시가 으뜸농가(Best Farm)로 선정한 울주군 웅촌면 황상길 씨 농가, 두동면 이규천 씨 농가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영농기술과 경영 노하우 전수, 영농 활동간 문제점 파악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 한국농수산대학교 학생도 참여함으로써 졸업 후 지역 현장 적응 및 선배 농업인들과 농업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갖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 농업인들의 농업 전문성 향상과 농업·농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청년농업인4-에이치(H)회에 적극 가입시키고 이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농업기술센터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청년농업인 경영진단 분석 컨설팅 지원사업 △청년농업인 육성 교육·행사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