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협약 및 현판전달식 개최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1:22]

동두천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협약 및 현판전달식 개최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28 [11:22]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3일 상패9통 마을회관과 불현29통 마을회관에서 농약안전보관함 현판 전달식 및 마을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찬 보건소장, 상패동행정복지센터 한영수 동장, 불현동행정복지센터 김지일 동장, 각 마을 통장 및 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전달식, 제막식, 마을 협약식, 생명사랑 지킴이 위촉식이 진행됐다.

 

이번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은 한국자살예방협회가 주최하고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주관한 공모사업에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동두천시가 선정되었다.

 

농약안전보관함은 잠금장치가 있어 충동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음독사고를 예방하고 24시간 자살예방상담 전화번호(1393)를 부착해 마을주민 누구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동두천시 10개 마을 100가구에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자살예방센터는 10개 마을 통장을 생명사랑지킴이로 위촉해 농약안전보관함 적정 사용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선별검사, 자살예방교육 및 인식개선 캠페인, 치료연계 지원을 통해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이번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을 통해 마을주민들이 농약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충동적인 음독자살이 예방되어 안전한 지역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