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공 사례를 쫓으면 안되는 이유’ 용인미래교육센터 부모교육 특강 진행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7:07]

‘성공 사례를 쫓으면 안되는 이유’ 용인미래교육센터 부모교육 특강 진행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28 [17:07]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용인미래교육센터는 28일 에듀니티랩 학습과학연구소 박재원소장을 초청하여 ‘성공사례를 쫓으면 안되는 이유’를 주제로 중위권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위한 온라인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을 통해 우리 현실에서 상위권은 늘 소수지만 다수 중위권 학생들이 실패할 것이 빤한, 상위권 코스프레에서 벗어나 자기 인생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은 맡은 박재원 소장은 서울시교육청 자문위원, 경기도교육청 정책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SBS 다큐 스페셜 특집 ‘부모 v s학부모’, ‘영재발굴단’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바가 있으며 과거 대치동 인기 입시컨설턴트에서 현재 부모교육 전문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부모교육 전문가이다.

 

박재원소장은 특강을 통해 상위권을 따라 하지 않더라도 중위권만의 관심을 발전시켜 성공적으로 공부와 입시, 진로의 세계에 들어가는 방법을 제시하여 강의를 통해 중위권 학부모와 학생들이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새로운 교육 지침을 제공하여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진로진학의 설명회 대상이 상위권 위주로 진행되다 보니 아이들에 대한 공감보다 제 자신의 불안감에 사로잡혀 아이들을 온전히 봐주지 못했음에 미안하고, 오늘부터 자녀교육에 대한 방향을 바꿀것이다.”, “중위권학생의 학부모로서 중위권학생을 위한 진로에 대한 새로운 진로지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용인미래교육센터에서는 올해 총 4회의 부모교육 특강을 준비하였고 1~3회는 ZOOM과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특강, 4회는 대면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