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모두가 안심하고 민원업무 볼 수 있도록...시흥시-시흥경찰서,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07:25]

모두가 안심하고 민원업무 볼 수 있도록...시흥시-시흥경찰서,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29 [07:25]

시흥시는 지난 27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위법한 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2022년 상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폭언?폭행 기물파손 상황을 가정하고, 사전에 직원별 임무를 부여해 민원인의 폭언?폭행 상황 등에 대비해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시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고자 마련했다.

 

훈련 내용은 폭언·폭행 발생 시 ▲민원인 진정유도 및 사전고지 후 상담내용 녹음 ▲비상벨 작동 ▲대기 민원인 및 피해 공무원 대피 ▲민원인 제압 등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진행했다.

 

특히 청원경찰, 시흥경찰서 능곡지구대, 보안업체와 합동으로 실시한 훈련으로 대응 효과를 한층 높였다.

 

남택원 시흥시 민원여권과장은 “특이민원에 대한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민원실 근무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도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해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꾸준히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상황별 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해 배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