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아동 급식 사각지대 최소화…여름방학 아동 급식 지원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0:23]

부천시, 아동 급식 사각지대 최소화…여름방학 아동 급식 지원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30 [10:23]

부천시는 여름방학 동안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결식아동 발생을 예방하고 아동 급식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름방학 결식아동 급식 지원에 나선다.

 

지원 대상은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이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가구 아동, 차상위계층 아동, ‘한부모가족 지원법’에 따른 아동, ‘긴급복지법’에 따른 긴급복지지원 대상 가구의 아동, 기준중위소득 52% 이하인 가구의 아동 등 저소득층에 해당하는 아동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이 대상이다.

 

18세 이상인 경우에도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에 재학 중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대상에는 해당되지 않으나 여러 사유로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은 담임교사, 사회복지사, 통·반장, 시 담당 공무원 등의 추천을 받아 급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한은 오는 7월 8일까지로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급식 지원 대상은 G드림카드를 발급받아 일반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다. 가정 내에서 식사를 원하는 경우 도시락 배달을 신청할 수도 있다.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급식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