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도래 마을 보건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인도래 건강봉사단 발대식"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1:01]

인도래 마을 보건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인도래 건강봉사단 발대식"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30 [11:01]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는 29일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인도래 건강봉사단 자체 교육 후 발대식을 가졌다. 민·관 공동 자원봉사단 6명은 자체 교육을 실시하고 비상 연락망을 구성, 정보교류 등을 통해 민·관이 연계 협력하여 ‘인도래 마을에서 함께하는 돌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결의를 다졌다.

 

인도래 건강봉사단은 혼자서 병원을 이용하는 것이 어렵고 도움을 받을 가족이나 지인이 없는 시민을 대상으로 병원에 갈 때부터 귀가할 때까지 보호자처럼 동행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도래 찾아가는 건강봉사단은 병원 내 키오스크 활용, 검사실·진료실 동행, 내원 후 진료 기록 전달, 약국 동행 및 복약 상담 등의 서비스에 동참하며 대상자의 주거환경, 건강 상태에 따라 지역사회 자원연계 서비스를 병행하고, 개인별 일지 관리를 통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희정 자원봉사단원은 "주민이 행복한 봉사단 구성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병원 동행과 지역사회 자원연계 민·관이 함께하는 공동체 구성과 대상자 개인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광수 인계동장은 "인도래 마을의 실정에 밝고 봉사에 경험이 많고 헌신적인 분들이 참여해 주신만큼 공공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