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탄현2동,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접수 시작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2:34]

고양시 탄현2동,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접수 시작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7/01 [12:34]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는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 생계부담 완화 및 소비 여력 제고를 위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차상위계층(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장애인, 차상위계층 확인) 및 아동 양육비를 수급하는 한부모 가족이다. 지급금액은 급여자격 및 가구원수에 따라 차등지급 되며, 기초생활보장 생계·의료 가구는 4인 기준 100만 원, 차상위 가구는 4인 기준 75만 원이 지급된다.

 

지원금은 선불형 카드로 지급하며 백화점, 대형 유통업체 및 유흥·향락·사행 업종 등을 제외한 곳에서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기초생활보장 시설수급자는 1인당 20만원씩 현금(시설보조금)으로 지급한다.

 

대상자는 별도 신청 없이 지급기간인 6월 24일부터 7월 29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령할 수 있고, 대리수령일 경우에는 위임장 등을 지참해야 한다.

 

고령·장애 등으로 가구원 모두가 방문 수령이 곤란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탄현2동 관계자는 “지급 대상자에 우편·문자 발송과 유선 안내를 통해 이번 지원금에 대해 적극 안내했다”라며, “청렴하고 신속한 지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