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현재 시장 민선8기 첫 업무보고, "하남 도약 위한 청사진 마련" 주문

공약사항 및 시민체감형 정책 성과 향상 위한 추진전략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10:33]

이현재 시장 민선8기 첫 업무보고, "하남 도약 위한 청사진 마련" 주문

공약사항 및 시민체감형 정책 성과 향상 위한 추진전략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6 [10:33]

하남시는 민선8기 출범에 따라 공약사항과 주요현안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부서별 주요 사업 첫 보고회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공약사항 및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 성과를 높이기 위한 주요 사업 위주로 진행했다.

 

특히 ▲하남 5철 시대 완성 ▲K-스타월드 사업 추진 ▲공공보육시설 확대 ▲시민참여혁신위원회·청년명예시장제 등 시민소통정책 운영 ▲원도심 전선 지중화 ▲신도시 전면 재점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사업들을 중점 검토했다.

 

이외에도 출산장려금·지역화폐 운영과 같은 시민체감형 정책사업에 대한 확대 방안도 함께 논의해 시민들에게 보다 넓은 지원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32만 시민이 만족하는 강남과 경쟁하는 하남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하루가 소중하다”며, “이번 업무보고를 기반으로 시민의 수요를 명확히 파악하고 분석해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사업과 현안 위주로 선제적인 행정업무를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중점 방향에 대해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이 방향성을 정립하고 추진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였다”며 “국장과 단장 등을 비롯한 전 공무원 조직이 하나가 돼 현안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