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주광덕 남양주시장, 공직 사회 혁신과 변화를 위한 공직자와의 소통 강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19:00]

주광덕 남양주시장, 공직 사회 혁신과 변화를 위한 공직자와의 소통 강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6 [19:00]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6일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함께 이끌어 나갈 조직의 중간 리더인 6급 공무원들과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며 민선 8기 시정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광덕 시장이 취임 후 처음 6급 공무원과 만나는 자리로, 시정 업무에 대한 직원들의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소속감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본청과 직속 기관, 사업소에 근무하고 있는 330여 명의 6급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직원들은 시장에게 바라는 건의 사항, 남양주시가 발전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자유롭고 편안하게 질문했다.

 

주 시장은 일문일답 방식으로 직원들의 질문에 답한 후 시정 철학과 시정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고, 시민시장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 공무원들의 혁신과 변화를 당부했다.

 

주 시장은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 중간 리더인 6급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여러분이 시장이라는 생각을 갖고 시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와 정책 구상, 비전 등을 격의 없이 소통하길 바란다.”라며 “시장으로서 직원들의 의견이나 정책 구상 등 시의 발전을 위한 제안은 가급적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 시장은 지난 1일 취임 직후 가장 먼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106명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했으며, 앞으로 읍·면·동에 근무하는 6급 공무원을 비롯해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시민시장시대에 걸맞은 공직자의 역할과 비전 등을 계속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