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특례시 고양동 "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자치회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7 [12:44]

고양특례시 고양동 "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자치회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7 [12:44]

고양특례시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일 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자치회가 찾아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호원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회로 전환 이후 성공적 주민총회 개최 및 자치사업에 대한 타 지자체 우수 선행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고양동을 방문했다. 이날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우수사례 및 자치사업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앞서 고양동 마을해설사와 함께하는 높빛고을길 투어를 진행했으며 관광명소 벽제관지, 600년 은행나무, 중남미 문화원을 둘러보며 고양동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경철 호원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앞두고 이번 방문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고양동의 우수사례를 참고해 성공적인 주민총회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지용원 고양동 주민자치회장은 “고양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양 단체가 상생 발전하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7월 14일 제2회 주민총회를 앞두고 있으며, 지난 6월부터 지역조사 및 분과별로 발굴한 총 7개 사업 △영조행차행렬 △높빛고을길 △우리동네 소통.NET △Happy 100세데이 △높빛마을 사랑의 이·미용 봉사 △페티켓 안내 캠페인 △청소년 공간 조성 및 청소년 활동 활성화 사업 등 의제에 대해 제안자 설명 및 주민투표로 사업우선순위를 정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