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유엔군 초전기념관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계획수립추진단 및 대표협의체 그리고 실무협의체 위원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사항 보고 및 의견수렴과 지난 6월 20일 실시한 사회보장영역별 FGI 심층 면접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전체 목표(비전) 수립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오산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 조사를 실시하여 지역의 복지 욕구와 자원을 점검하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추진단 발대식을 시작하였다.
이후 분과 회의와 계획 TF팀·기획연구팀 등 각종 회의, 지역전문가 집단의 심층면접조사(FGI)를 실시하는 등 지역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자 지역복지 관련 기관, 시설에 종사하는 민과 관이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권재 오산시장은 “향후 4년간 오산시 지역사회보장 정책의 길잡이가 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오산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오산형 복지의 밑그림을 담아낼 수 있도록 각 분야의 공무원, 연구진, 사회복지 종사자 및 지역전문가, 민간 협력 기관의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