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학교 치매파트너교육 실시

여강고등학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5 [10:06]

여주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학교 치매파트너교육 실시

여강고등학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5 [10:06]

여주시보건소(소장 엄경숙)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여강고등학교 1학년 81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내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여강고등학교가 2019년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된 후 매년 실시되는 교육과정으로 치매의 정의, 원인 및 증상, 치매파트너의 정의 및 역할, 치매파트너 사업 현황, 치매환자와의 의사소통 기술 등으로 진행되었다.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다양한 사회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치매극복선도학교를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세종고등학교와 점동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치매극복선도학교는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 치매예방에 힘쓰게 하고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며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되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치매 자원봉사활동, 치매극복 캠페인 등 에 참여를 통해 치매 파수꾼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여강고등학교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한 여주시가 될 수 있도록 여주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