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2동 주민자치위원회 함백산추모공원 단체 견학사회단체 250여명 회원 통한 릴레이 입소문으로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
안양시 석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성낙선)는 7월 13일 사회단체장 및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화성 함백산추모공원’단체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단체 견학은 석수2동 사회단체에서 앞장서서 작년 7월에 개장된 함백산추모공원의 화장시설, 봉안시설, 자연장지 등의 시설현황과 입지, 이용방법 등을 직접 방문 해 알아보고 동 사회단체회원과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자 추진되었다.
최근 경기도 화장률이 92.9%로 집계될 정도로 국내 장례문화가 화장 중심으로 변하고 있으나 이에 따른 장사시설이 부족하여 우리 시에서도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상태에서, 경기 서남부권 6개 지자체(안양, 화성, 부천, 안산, 시흥, 광명)가 협업을 통해 모범적으로 장사시설을 개원했지만 주민들이 전체적으로 인지하기에는 홍보가 부족한 실정에서 이번 단체견학은 시의적절한 것으로 보인다.
함백산 추모공원은 화성시 매송면 숙곡리 일대 30만㎡ 부지에 조성되어, 화장시설(13기)과 봉안시설(2만5천여기), 자연장지(2만6천여기), 장례식당(8실) 등을 갖췄으며, 6개시 주민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장사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강성룡 석수2동장은“이번 단체견학으로 함백산추모공원의 뛰어난 입지와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직접 보고 느꼈으며, 사회단체 회원들로부터 시작하는 릴레이 홍보를 통해 화성 함백산추모공원뿐만 아니라, 시의 여러 복지정책을 최대한 많은 주민들이 알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