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 공무원 교육훈련분야 성장도‘1위’달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8 [11:55]

강원도 공무원 교육훈련분야 성장도‘1위’달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8 [11:55]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2년(‘21년 실적)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평가 결과 강원도가 교육훈련 성장도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행정안전부는 2007년부터 시?도 교육훈련분야 평가를 실시하면서, 국정과제 및 시책교육, 교육훈련기관 전문성, 협업시스템 활성화, 교육훈련기반 조성 등 4개분야 14개 지표를 평가 항목으로 정하고 전년도 시?도 및 소속 시?군?구가 실시한 모든 교육훈련분야에 대한 실적 조사 및 현장 실사를 통해 평가를 하고 있다.

강원도 인재개발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교육훈련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화상교육체계를 확립하고 신규공무원 및 장기교육생 교육을 중단 없이 실시하였으며, 다양한 교육훈련 방법을 탐구하여 최대한 교육훈련이 실시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2021년부터 3개의 화상강의실을 설치하고, 강의실별 대면/비대면 교육훈련 체계를 구축하는 등 어떤 상황에서도 교육훈련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교육방식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여 하이브리드 교육방법을 도입하여 경우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교육훈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교육훈련 환경은 전국 공무원교육기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됐다.

 

강원도는 인재개발원의 교육훈련뿐만 아니라 도 실?국 및 시?군에서 필요한 필수교육을 전 공무원이 이수하도록, 인재개발원의 통합교육관리시스템을 활용한 협업교육을 운영했다.

 

더불어 비대면 교육훈련 자원을 도민에게까지 확대하여 도내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임직원, 주민자치위원등에 대한 교육지원을 실시하였고, 비대면 상황에서 조직 내 세대 간 갈등이 심화되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세대 간 상호 이해교육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제약이 심한 상황에서도 교육훈련을 지속했다.

 

올해부터 비대면 상황이 해소되면서 대면 교육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강원도는 비대면 교육훈련의 장점을 살려 공무원 뿐만 아니라 도민에게도 교육훈련이 효과적으로 실시 될 수 있도록 도 및 시?군간 교육훈련 협력 체계를 공고화하고 교육훈련담당자들이 주기적으로 역량을 배양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