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 라오스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사랑과 행복 전달!!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이 지난 16일 라오스에 보낼 후원물품을 관리(소독 및 살균) 및 분류·포장을 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은 청소년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6월 25일 첫 활동을 시작하여 3회에 걸쳐 세계시민교육, 라오스 문화이해활동, UN SDGs 특강 및 토론활동,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수어교육을 통해 비대면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철저히 준비중이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 해외봉사단 단원들이 직접 후원물품(의류, 학용품, 생필품)을 모집·홍보하여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임·직원 및 청소년수련관 이용객, B.F.World가 후원물품들을 기부하였으며, 기부받은 후원물품(의류, 학용품, 생필품등) 700여점을 관리 및 분류·포장하면서 세계시민으로써의 나눔과 협력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청소년 해외봉사활동의 참여로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인식개선과 세계시민의식 확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