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 여름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휴가지 반려동물 공공예절, 휴가기간 중 이용가능 위탁관리업소 안내 등 홍보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1 [11:56]

강원도, 여름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휴가지 반려동물 공공예절, 휴가기간 중 이용가능 위탁관리업소 안내 등 홍보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1 [11:56]

강원도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여름 휴가철로 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 유기방지, 동물학대 금지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여름철 반려동물 문화 조성 홍보 캠페인”을 ‘22.7.23.~8.28.(약37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8개 시·군 동물보호 담당 공무원과 동물보호명예감시원 등과 협조하여 진행하며, 공원·산책로, 터미널 등 반려동물을 동반한 사람이 자주 왕래하는 장소에 현수막·포스터 게시, 옥외 전광판 및 시·군 홈페이지 배너 노출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 피서지¡¤휴가지에서 반려동물 공공예절 지키기 ? 동물 학대·유기 시 처벌 강화 ? 휴가기간 중 이용 가능한 위탁관리업소(강원 161개소) 안내 등에 대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안재완 동물방역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반려동물 소유자 등이 휴가철에 도내 위탁관리시설을 이용하고, 휴가지에서의 반려동물 공공예절을 준수하여 줄 것을”을 당부하며 생명을 존중하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강원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