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호평동, 복지사각지대 제로를 위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14:43]

남양주시 호평동, 복지사각지대 제로를 위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2 [14:43]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순덕)는 지난 21일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함께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자 유동인구가 많은 평내호평역 앞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펼쳐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캠페인은 ‘위기가구를 찾아서 알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려움이 생겼을 때 어디에, 어떻게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지 몰라 기회를 놓치는 취약계층에게 복지서비스에 대해 안내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위기 이웃 발견 시 제보하는 방법 등이 담긴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동시에 학교폭력, 학대, 따돌림 등의 문제를 겪고 있지만 어른의 도움 없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관련기관 등을 알리는 홍보도 병행했다.

 

이순덕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연일 폭염과 장마가 지속되고 있어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이 걱정되는 시기이다.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복지서비스의 종류는 많아지고 있지만 제도를 알지 못해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이웃들을 위해 주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재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홍보활동에 참여해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복지제도 홍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