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2022년 촬영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1:29]

광주시, 2022년 촬영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5 [11:29]

광주시는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 구축을 완료하고 공간정보시스템(GIS) 및 생활지리웹포털에 탑재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고해상도 항공사진은 도시개발, 도로개설, 각종 인허가 등으로 변화하는 지형정보의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행정업무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 전역(431.05㎢)을 대상으로 구축을 완료했다.

 

항공사진은 2022년 4월에 촬영한 최신의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광주시의 지형변화에 대한 시계열 관리는 물론, 인?허가 불법행위 단속, 과세자료 정비, 주택가격 조사·산정 등 각종 행정업무에 객관적 증빙자료로 광범위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을 대상으로 광주시 생활지리웹포털에서 올해 구축한 최신의 고해상도 항공사진과 지적도, 로드뷰 등의 다양한 공간정보를 활용해 직접 현장 답사하지 않고도 쉽고 편리하게 광주시의 개발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실생활에 이용할 수 있도록 대시민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생활지리웹포털에서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의 연도별 항공사진을 한번에 검색?활용할 수 있어 광주시의 변화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주시의 지형정보를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매년 구축해 관리함으로써 투명하고 과학적인 행정업무를 추진해 신뢰받는 광주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