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북구 종암동 옛시장어린이공원 새단장 마치고 ‘아동 친화형 어린이공원’으로 돌아와

노후 어린이놀이시설 재조성을 통한 아동 놀 권리 확산에 기여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5:47]

성북구 종암동 옛시장어린이공원 새단장 마치고 ‘아동 친화형 어린이공원’으로 돌아와

노후 어린이놀이시설 재조성을 통한 아동 놀 권리 확산에 기여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7 [15:47]

성북구는 종암동 옛시장어린이공원(종암동 135-4) 내 노후되고 개성이 부족한 어린이놀이터를 보다 흥미롭고 아동 친화적인 놀이공간으로 재조성하는 ‘2022년 노후 어린이공원 환경개선 사업’을 2022년 7월 완료하고 어린이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했다.

 

옛시장어린이공원은 어린이공원임에도 불구하고 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이 부족하고 휴게시설이 노후되고 부족하여 지역주민들의 공원개선 요구사항이 많아 정비가 필요한 공원이었다.

 

이에 성북구는 노후된 어린이 놀이시설물 및 공원시설물 정비를 위해 “노후어린이공원 환경개선 사업”을 시행하였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물인 조합놀이대, 흔들놀이대 놀이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을 위한 휴게공간 및 운동시설물 등을 정비하여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공원으로 재탄생시켰다.

 

또한, 기존 공원의 비효율적이었던 공원을 산책로와 운동공간, 놀이공간의 구역 구분을 통해 공원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예전보다 나아진 공원 환경에 만족스럽다고 입을 모아 얘기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놀 권리 보장 및 안전한 놀이 환경 제공을 위하여 앞으로도 대상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정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