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지난 26일 종합민원실 대민 업무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민선 8기를 맞이하여 민원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희망도시 행복광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자 실시한 이번 교육은 전화, 방문 민원인에 대한 전반적 응대교육과 더불어 민원 불만 사례 공유를 통한 올바른 민원처리 방법을 다루어, 직원들의 민원 처리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공직자와 시민이 생각하는 친절에 대한 개념을 재정비하여 함께하는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친절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광주시는 9월 중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교육을 실시 하여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