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북부희망케어센터-별내새마을금고, 남양주시 별내동·면 어르신들과 힐링 나들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6:12]

북부희망케어센터-별내새마을금고, 남양주시 별내동·면 어르신들과 힐링 나들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8 [16:12]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는 지난 19일 별내새마을금고(이사장 남경우)의 후원으로 별내동과 별내면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포천시에 위치한 허브아일랜드로 나들이를 다녀왔다고 전했다.

 

이날 활동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변화된 일상생활과 이웃 간 관계망의 부재로 우울감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지원과 활력을 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어르신들은 식물원 관람, 라벤더 향 베개 만들기, 허브차 체험 등 이색적인 문화 체험을 경험하고 이웃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박 모 어르신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만나기 어려웠던 다른 이웃들과 만나서 반가웠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경우 별내새마을금고 이사장은 “무더운 날씨였지만 어르신들이 다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며 즐거워하는 웃음소리를 들으니 마음이 따뜻해졌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후원과 지원을 통해 이런 만남의 자리를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별내새마을금고는 북부희망케어센터와 업무 협력을 맺고 별내동과 별내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