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 실무자 네트워크 회의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14:43]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 실무자 네트워크 회의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9 [14:43]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7일 센터에서 자살예방 협업 강화를 위한 실무자 네트워크 회의협력기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천군보건의료원 보건사업과, 연천경찰서 수사지원과, 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연천군 자살예방 사업 ▲연천군 자살사망 현황 분석 ▲자살예방법 12조 2 개정에 대한 업무절차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방안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연천서 수사지원과 김용호 팀장은 “코로나19 및 여러 사회적 상황으로 인한 우울증 등 정신건강문제가 늘어나고 있으며 고위험군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응급실 자살시도 내원 시 개입 없이 지역사회로 복귀할 경우 추후 자살재시도의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군이기에 응급실 기반 자살예방사업을 통해 고위험군에 대한 즉각적인 정신건강 서비스가 지원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희영 센터장은 “지역 내 유관기관 등 다양한 자원과의 연계 활동을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대비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지역사회 내 자살사고 예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