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오는 12일까지 지역 평생학습에 관심 있고 학습매니저 활동을 원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양평군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매니저는 지역 주민과의 소통으로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 자원의 발굴과 연계, 마을 활동 전략 수립 등의 평생학습을 통해 자신과 주민, 나아가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돕는 지역활동가를 말한다.
이번 교육은 총 12회차의 교육과정으로 8월 17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2회 운영하며 ▲평생학습 마을에서 만나다! ▲마을공동체의 이해 ▲마을 그 안의 숨겨진 보물 ▲알고 가자! 마을활동가 ▲소통과 관계 맺기 ▲그것이 알고싶다! 등의 주제로 주제별로 2회차씩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진선 군수는 “양평군은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과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를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발굴된 평생학습 매니저는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학습자 상담 및 지역 학습수요 파악 등을 통해 주민들과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지원해 지역을 성장시키는 중요한 활동을 함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