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데이터를 활용한 5개 비즈니스 아이디어 선보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09 [10:47]

강원도,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데이터를 활용한 5개 비즈니스 아이디어 선보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09 [10:47]

강원도는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8월 9일 춘천 더잭슨나인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총 21개 팀이 참가하여 의료?건강, 농업, 문화?관광,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아이디어가 출품되었고, 두 차례의 평가 및 고도화?사업화 자문을 거쳐 5개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 이 날 발표 및 평가를 통해 순위를 겨룬다.

 

심사위원단은 데이터, 투자, 특허 등 분야별 5인의 전문가로 구성되고, 그 외에 전문 투자자(VC) 5인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발표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에게는 대상인 ‘강원도지사상’과 함께 상금 3백만원이 수여되고, 행안부가 개최하는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 강원도 대표로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강원도는 데이터 축적?활용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데이터산업 수도로 성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0년부터 민?관 협업으로 정밀의료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및 라이프로그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관련 실증사업을 추진하는 등 우리나라의 정밀의료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R·D, 서비스 개발의 단계적 지원 및 기업들의 도내 정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광진 강원도 첨단산업국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놀라운 아이디어를 보여준 혁신가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라며, “이번 대회에 소개된 아이디어들이 사람들이 즐겨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