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6일 달성군 지역 내 다문화청소년 및 가족구성원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지역 내 희망자를 모집하여 다문화썸머브레이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2022년 다문화썸머브레이크는 8월 6일 달성군낙동강레포츠벨리에서 진행되었다. 달성군 내 다문화청소년 및 보호자 24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달성군 내 다문화청소년과 가족구성원 간의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결속력을 강화하여 공감과 배려 중심의 다문화가족공동체의식을 확대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와 동시에 다문화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꿈의 실현, 스트레스 해소에 목적이 있다. 다문화가정은 경제적, 심리·정서적으로 취약한 경우가 많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문화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이 필요하다. 이에 프로그램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김지향 센터장은“무더운 여름날 달성군 내 다문화청소년 및 가족구성원이 비언어적 소통인 레저 활동을 통해 가족공동체 의식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청소년들을 추가 발굴하고 추후 심리적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첫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