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시민의 독서와 평생 학습을 지원하는 연령대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에서 운영하는 화성시 도서관에서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이 독서·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상·하반기 문화교실을 매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문화교실은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등 총 18개 도서관에서 아동 및 성인 대상으로 총 78개의 강좌를 구성하였으며, 도서관별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아동 대상 강좌로 △ 생각이 자라는 책이랑 놀이랑(노을빛도서관) △ 통통 튀는 독서 여행(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 끝장나는 독서토론(목동이음터도서관) △ 교과서 수록동화 쏙쏙 뽑아 읽기(봉담도서관) △ 오감만족 책놀이(송린이음터도서관) △ 그림책꽃이 피었습니다(송산도서관) 등을 운영한다.
성인 대상으로는 인문학, 독서 및 취미활동 지원 강좌가 주를 이루며 △ 영화로 만나는 아티스트(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 자녀를 위한 독서논술코칭(왕배푸른숲도서관) △ 공감독서브런치(노을빛도서관) △ 아이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법(목동이음터도서관) △ 미술사(정남도서관) △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병점도서관) 등이 개설된다.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운영 강좌 및 접수 기간은 도서관별로 상이하므로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여 신청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