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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한류 콘텐츠 향한 전 세계 관심, 수익 창출로 이끈다

8. 31.~9. 2.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2’ 개최, 전 세계 38개국 참가

진용철 미디어국장 | 기사입력 2022/08/31 [10:02]

문화체육관광부, 한류 콘텐츠 향한 전 세계 관심, 수익 창출로 이끈다

8. 31.~9. 2.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2’ 개최, 전 세계 38개국 참가
진용철 미디어국장 | 입력 : 2022/08/31 [10:02]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국제방송영상마켓(BroadCastWorldWide) 2022’를 열고 세계적인 한류 콘텐츠 열풍의 지속 가능성을 모색한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 주요 구매자(바이어)를 포함해 38개국 관계자가 참여한다.

 

‘국제방송영상마켓(BCWW)’은 2001년 시작 이래 매년 꾸준히 성장해 한류 콘텐츠의 수출을 견인하고, 국내외 방송영상산업 관계자들이 정보를 교류하는 아시아 최대 방송영상 국제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렸음에도 3,502만 달러(약 470억 원)의 역대 최고 계약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기업과 구매자들의 높은 참여 속에 그 이상의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콘텐츠의 시작(Play the New Content, Dive into the BCWW)’이라는 주제로 전시·상담(비즈니스 마켓), 사업자 연계(비즈 매칭, 피칭) 유통상담회 등 기업 간 거래(B2B) 행사부터 학술회의, 신작 발표회, ‘뉴미디어 콘텐츠 시상식’ 등 소비자를 위한(B2C) 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제교류와 사업 기회를 확대한다.

 

[워너미디어, 아마존 프라임 등 해외 주요 관계자 참석으로 높은 수출 성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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