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길복지재단,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김영일 지청장 한길복지재단 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8/31 [14:31]

한길복지재단,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김영일 지청장 한길복지재단 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8/31 [14:31]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은 지난 30일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의 김영일 지청장을 비롯한 방문단이 한길복지재단 산하의 한길학교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방문단은 김영일 지청장을 비롯하여 김희영 형사 제1부장, 김윤정 형사 제2부장, 김봉진 형사 제3부장과 송학수 수사과장, 윤재원 사무과장 등이 함께했으며, 한길복지재단에서는 한창섭 이사장과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 등 교직원들이 방문단을 맞이했다.

 

방문단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길복지재단의 주요 연혁과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 프로그램과 활동들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의 주요 특별실과 교육 활동 모습을 둘러보았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사회복지 서비스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나눔과 함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영일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장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는 한길복지재단과 한길학교의 다양한 활동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특히 한길학교와는 전임 지청장 시절부터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는데, 앞으로 재임하는 기간 동안에도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창섭 한길복지재단 이사장은 “평소에도 한길복지재단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김영일 지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러한 지역사회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소외 계층 발굴에 적극 참여하여 취약계층에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과 한길복지재단은 지난 2013년 업무협약(MOU)를 맺었으며, 한길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육이와 행복한 배움’ 활동을 비롯하여 평택지청 견학 및 검사와의 대화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