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동구, 오는 3일 제10회 다 하나의 가족축제 개최

9월 3일(토),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가족 축제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02 [08:19]

강동구, 오는 3일 제10회 다 하나의 가족축제 개최

9월 3일(토),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가족 축제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09/02 [08:19]

▲ 제10회 다 하나의 가족축제

 

오는 3일 토요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흥 넘치고 끼 많은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 축제가 열린다.

 

강동구가 주최하고 강동구가족센터가 주관해 열리는 ‘제10회 다 하나의 가족축제’는 그간 코로나로 위축됐던 여가활동에 숨통을 틔울 것으로 예상돼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메인 행사 ‘강동가족 흥 가요제’는 사전 예선을 통과한 6팀만이 행사 당일 본선 무대에 진출해 마음껏 끼를 발산하며 흥겨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고, 지난 8월 11일까지 영상을 제출한 강동구민 중 6가족(가족, 부부, 자녀, 1인가구 등 4개 부문)이 본선 무대에 오른다. 본선에 진출한 6가족은 실시간 투표를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풍성한 체험존도 운영한다. 부부 사진 전시회, 가족 문패 만들기, 세계전통놀이체험, 부부 포토존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함께 마술쇼 이벤트, 태권도 시범, 하와이 전통댄스 하나리케 등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본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송출되며, 현장 참여를 원할 경우 9월 3일 행사 당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접수하면 된다. 비대면 참여는 강동소식을 통해 온라인 시청자 모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추석 전 많은 구민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따뜻한 가족공동체 형성과 주민 화합의 한울타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