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산군보건소, 보건의료발전 기관상 충남도지사 표창 수상

코로나19 확산 차단, 지역주민 건강향상 사업 등 좋은 평가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9/05 [10:43]

금산군보건소, 보건의료발전 기관상 충남도지사 표창 수상

코로나19 확산 차단, 지역주민 건강향상 사업 등 좋은 평가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9/05 [10:43]

▲ 금산군보건소, 보건의료발전 기관상 충남도지사 표창 수상

 

금산군보건소는 군민 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도지사 기관상을 수상했다.

 

좋은 평가를 받은 보건소의 사업들은 △코로나19 확산 차단 △지역주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지역 특성화사업 △주민 밀착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등이다.

 

코로나19 위기 대응을 위한 보건소의 대응을 살펴보면 선제적으로 방역대책반을 구성하고 지역주민의 집단면역 달성을 위해 예방접종을 확대 시행해 올해 상반기 3차 접종자가 군민의 82.5%를 기록하며 집단면역을 기대할 수 있는 접종률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고령화에 따른 치매예방사업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증축 △주민 밀착형 치매안심센터(4개소) 운영 등에 나서고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돌봄서비스 등 체계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이낳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출산지원금 및 출산축하꾸러미 지원 △영유아 가정 공기청정기 지원 등을 추진했고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주민들의 보건의료서비스 전달체계 개선을 위해 보건기관 개보수, 의료장비 현대화 등을 추진했다.

이외에도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및 운영 확대, 산꽃마을 치유센터 운영으로 환경성 질환 관리, 만보 걷기 캠페인과 챌린지를 통한 걷기 실천율 향상, 자살 위기자 발견 및 지원을 위한 생명 안전망 구축, 모자보건 TV 유튜브 채널 운영 등도 진행됐다.

 

표창장은 지난 1일 열린 금산군 직원 월례회의에서 박범인 금산군수가 이화영 금산군보건소장에게 전수했다.

 

이화영 금산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보건정책을 지속 발굴해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