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군, ‘동막계곡 힐링야행’ 이벤트 청정계곡 특화 프로그램으로 손님맞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13 [14:06]

연천군, ‘동막계곡 힐링야행’ 이벤트 청정계곡 특화 프로그램으로 손님맞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13 [14:06]

▲ ‘동막계곡 힐링야행’ 이벤트

 

연천군은 9월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동막계곡 내산리권에서 ‘동막계곡으로 떠나는 가을 밤 소풍, 동막계곡 힐링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불법 시설물 정비를 통해 청정계곡으로 돌아온 동막계곡의 다양한 매력을 관광객과 잠재 여행수요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연천군은 9월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경품행사와 더불어 모기장 버스킹과 빈백에 앉아 즐기는 야외 영화상영으로 동막계곡만의 가을밤 정취를 선사하고, 10월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동막계곡 그림그리기 대회와 가족사진 콘테스트, 승마 및 병영체험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천군 동막계곡은 2022년 경기도 골목상권 희망상권 프로젝트 공모에서 청정계곡 상권활성화 분야에 선정됐다. 이에 연천군은 특화 프로그램 진행 뿐만 아니라 상권 환경개선과 특화상품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계곡 상권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연천 동막계곡 상인회 이호일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청정계곡 복원사업 등으로 전반적으로 어려웠던 동막계곡 상권이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상권의 활력과 사계절 모두 찾을 수 있는 관광명소로 동막계곡이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 동막계곡 희망상권 프로젝트의 첫 시작인 이번 행사를 통해 동막계곡과 함께 연천 지역상권도 동반 활성화되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청정계곡 복원사업의 결과를 지역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