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천구,골목 곳곳 숨어있는 옛 이야기, 아름다운 별장거리

별장길 점등식 및 시계탑 제막, 축하공연, 레트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17 [23:57]

금천구,골목 곳곳 숨어있는 옛 이야기, 아름다운 별장거리

별장길 점등식 및 시계탑 제막, 축하공연, 레트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09/17 [23:57]

▲ 금천구,골목 곳곳 숨어있는 옛 이야기, 아름다운 별장거리

 

금천구는 9월 23일 오후 2시부터 시흥5동 별장길에서 시계탑 준공식 및 골목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별장길 주민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별장길의 상징이 될 시계탑 준공을 기념하고 골목길 상권 활성화를 이루고자 하는 지역 주민과 상인들의 소망이 담겨진 의미 있는 축제다.

 

이번 축제는 9월 23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별장길 일대에서 진행되며 별장길 레트로게임, 달고나 만들기 체험, 별장길 역사 퀴즈,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시계탑 제막식 및 점등식과 다양한 경품추첨?이벤트도 펼쳐진다.

 

별장길 일대는 고(故) 장택상 전 국무총리의 시흥별장이 위치해 있던 곳으로 별장길 명칭은 별장 뒤에 위치한 별장산으로 가는 길이라는 의미에서 유래됐다.

 

또한 이 곳은 정조대왕 능행길에 머물렀던 시흥행궁의 주요 길목이자 시흥현령 선정비와 보호수로 지정된 은행나무가 위치해 있다.

 

2020년 서울시 골목길 재생사업지로 선정된 별장길은 ‘아름다운 별장거리’라는 이름으로 변화 중이며, 골목길 곳곳에 옛 이야기들이 숨어있는 지역민들에겐 뜻깊은 장소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주민?상인들과 함께 축제를 준비하고 참여해 주신 별장길 주민협의체 및 상인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골목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거정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