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대문구, 화창한 가을날 이웃과 구민 화합의 장 함께 즐겨요

구민상 시상식, 축하 공연 등 진행…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행사 재개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07:22]

동대문구, 화창한 가을날 이웃과 구민 화합의 장 함께 즐겨요

구민상 시상식, 축하 공연 등 진행…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행사 재개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09/21 [07:22]

▲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 홍보 포스터

 

동대문구가 지역에 대한 긍지와 애착심을 높이고 구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27일 10시 용두근린공원(동대문구청 맞은편)에서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기관장·단체장, 구민 등 약 5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기념사와 지역 국회의원 및 동대문구의회 의장 등 축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자매결연지 기관장의 축하메시지(영상)도 상영된다. 이와 함께 ‘구민상 시상식’을 열고 7개 부문(자랑스러운 구민상, 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 청소년상, 장애인상, 다문화 가족상) 총 14명(부문별 대상 1명, 금상 1명)에게 상을 수여한다.

 

이어 블랙타퀸즈 구민공연팀(난타)과 청룡무용단(민속공연)이 축하공연을 펼치고, 구립여성합창단이 축가를 부른다. 특히 이번 행사의 사회는 동대문구 홍보대사인 탤런트 겸 가수 최완정이 맡아 눈길을 끈다.

 

한편 올해 기념행사는 행정사무감사(9/22~9/30)와 코로나19 영향으로 간소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모처럼 구민들이 모여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잠시 멈췄던 지난 2년여의 시간을 뒤로하고 이웃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기념식을 함께 즐기며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