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대문구,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 행사 성료

7일 10시 용두근린공원서 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기관장 및 단체장, 구민 등 모여 화합의 장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18:43]

동대문구,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 행사 성료

7일 10시 용두근린공원서 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기관장 및 단체장, 구민 등 모여 화합의 장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09/27 [18:43]

▲ 27일 용두근린공원에서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 행사가 진행됐다

 

27일 오전 10시 용두근린공원에서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지역에 대한 긍지와 애착심을 높이고 구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동대문구가 준비한 이날 행사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기관장·단체장, 구민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클래식 앙상블 ‘아랑’의 연주 후 본격적인 기념행사가 시작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기념사에서 “동대문구가 서울의 중심도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명품도시가 될 수 있도록 쉼 없이 새로운 길을 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 국회의원 및 동대문구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자매결연지 기관장의 축하메시지도 상영됐다.

 

행사에서는 각 분야에서 헌신?봉사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는 구민들을 위한 ‘구민상 시상식’도 진행됐다. 이날 수상자는 총 14명으로 ▲자랑스러운 구민상 대상은 답십리1동 김학수 씨, 금상은 답십리2동 이옥분 씨가 받았으며 ▲어버이상 대상은 휘경1동 최교식 씨, 금상은 용신동 한의웅 씨 ▲효행상 대상은 이문1동 서명희 씨, 금상은 장안1동 한영애 씨 ▲봉사상 대상은 답십리1동 자원봉사캠프, 금상은 청량리동 남궁숙자 씨 ▲모범 청소년상 대상은 미래산업과학고 2학년 박준성 학생, 금상은 하나고등학교 1학년 이수민 학생 ▲장애인상 대상은 휘경2동 권주옥 씨, 금상은 제기동 이수훈 씨 ▲다문화가족상 대상은 용신동 박금 씨, 금상은 청량리동 위홍샤 씨가 받았다.

 

이어 구민 공연팀인 블랙타퀸즈의 난타 공연과 청룡무용단(민속공연)의 축하공연, 구립여성합창단의 축가가 진행됐다. 공연 중간에는 이날 사회를 맡은 동대문구 홍보대사, 탤런트 겸 가수 최완정이 축가를 부르며 축제의 흥을 더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