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외국인 주민 대상 문화체험 진행

파주시와 함께 알아보는 한국의 역사와 전통문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24 [08:55]

파주시, 외국인 주민 대상 문화체험 진행

파주시와 함께 알아보는 한국의 역사와 전통문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24 [08:55]

▲ 파주시, 외국인 주민 대상 문화체험 진행

 

파주시는 23일 관내 거주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외국인 주민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외국인 주민 문화체험 행사는 외국인 주민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돼지열병(ASF) 및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됐다.

 

체험은 ‘파주시와 함께 알아보는 한국의 역사와 전통 문화’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파주시가족센터, 샬롬의집, 파주엑소더스 등 외국인 지원기관에서 추천한 외국인 주민 4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히, 파주시 가족센터 직원들이 당일 외국인 주민의 체험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외국어 통역 및 인솔자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오전에는 DMZ평화곤돌라 및 생생누리 체험, 자유의 다리 등 임진각 관광지를 방문하고, 오후에는 EBS연풍길에서 한국의 전통공예(매듭 및 짚풀공예) 및 전통놀이 체험(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등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날 참여한 한 외국인 주민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파주시와 더 나아가 한국문화에 대해 알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며 소감을 전했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관내 거주 외국인 주민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