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와 연천군 청소년들이 고양을 함께 만끽하다!청소년운영위원회 MY그린볕, 고양시 지역탐방 활동을 통해 지역교류 활성화 나서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MY그린볕’은 지난 22일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혜움누리’와 함께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경기북부에 위치한 두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은 마두청소년수련관 및 고양시 일대를 탐방하며, 지역 간 문화격차를 좁히고 상호 간 다양한 활동 정보 교류 및 건강한 성장을 목적으로 청소년 주도로 기획됐다.
우선, 첫 만남에서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관계형성 시간을 가진 후, 양 기관의 청소년 운영위원회 활동 사례 및 하반기 활동 계획 등을 상호 공유했다. 또한, 고양시 캐릭터 ‘고야 인형과 함께 떠나는 미션여행‘을 주제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서오릉과 고양시 랜드마크 일산호수공원 일대를 방문하여 함께 친목을 다지며 상호 소통하는 등 우의와 환대의 추억을 만들었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MY그린볕 정혜진 위원장은 “청소년 활동이 어려워진 시기에 경기도 내 타 지역의 또래 청소년들과 교류하는 자리를 만들게 돼 기쁘다”라며 “코로나19이후로 침체됐던 활동에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였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서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10~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