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운양동주민자치회,경기불황 타파 위해 ‘2022년 신나는 한마당 행사’ 개최상가 주인 직접 가게 및 판매물품 소개…주민들 북적북적
운양동주민자치회는 주말이던 지난 22일 지역 상권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운양역 일대에서 ‘2022년 신나는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상가 주인이나 매니저 등이 나와 운영하는 가게와 판매 물품 등을 소개하면 이를 주민과 행인 등이 자연스럽게 둘러보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이와 관련해 경기 불황이 찾아오면서 지역 상가가 침체 위기에 빠지게 되자 주민자치회가 팔 걷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서면서 마련된 행사다.
행사에 참여한 ‘한강연세병원’은 이날 ‘주민 무료 건강상담’을 진행해 평소 건강에 관심 많은 주민이 발길을 모았다.
이 밖의 다양한 업종에서 상품 홍보와 가게의 특색을 알리는데 열을 올려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학부모의 관심이 집중된 학원 부스에서는 운영 시간 내내 상담이 이뤄지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 밖에 플리마켓, 마술 공연, 페이스페인팅 등의 즐길 거리가 더해져 ‘2022년 신나는 한마당 행사’ 거리는 활력으로 가득했다는 후문이다.
상가 홍보를 위해 참여한 한 점주는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홍보가 절실한 상황이었는데 좋은 행사를 열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미소 가득한 얼굴을 보여줬다.
정학진 회장은 “이번 행사가 동네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올해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상가 활성화 사업을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 관심을 기울인 김순애 운양동장은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이 운양동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쓰일 수 있도록 기부해 주신 운양동주민자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