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평구 신사2동, 홀몸 어르신과 함께하는 희망여행

신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어르신 30여명과 함께 서울식물원 방문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25 [07:13]

은평구 신사2동, 홀몸 어르신과 함께하는 희망여행

신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어르신 30여명과 함께 서울식물원 방문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10/25 [07:13]

▲ 은평구 신사2동, 홀몸 어르신과 함께하는 희망여행

 

은평구 신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30명과 함께 서울식물원을 방문하는 ‘홀몸 어르신과 함께하는 희망여행’ 행사를 진행했다.

 

‘홀몸 어르신과 함께하는 희망여행‘은 신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매년 진행한 행사였지만, 코로나로 일시적으로 중단돼 그간 아쉬움이 매우 컸었다. 오랜만에 다시 행사를 진행하며 코로나 블루로 인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분들에게 단비와 같은 행사가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거동이 불편하고 비용 때문에 여행은 엄두도 내지 못하던 홀몸어르신 30여명과 함께 서울식물원을 방문했다. 실내수목원을 관람하고 야외에서 꽃과 단풍을 구경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맛있는 식사를 함께하며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여행에 같이하신 90세 한 어르신은 “혼자 이런 여행을 하는 것은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오늘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을 만들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다. 특히 오늘 추억만들기에 함께 해주신 협의체 위원 등 여러 봉사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협의체 김창운 부위원장은 “외롭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에게 코로나를 벗어난 첫 여행의 기회를 드리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일을 한 것 같아 매우 뿌듯한 마음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말씀을 귀담아 듣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