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초구, 가을철 모기 박멸 대작전 “가을 모기 꼼짝마라”

전 구청장 “가을철 모기 집중방역을 통해 주민들이 모기로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다”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25 [14:12]

서초구, 가을철 모기 박멸 대작전 “가을 모기 꼼짝마라”

전 구청장 “가을철 모기 집중방역을 통해 주민들이 모기로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다”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10/25 [14:12]

▲ 서초구, 가을철 모기 박멸 대작전 “가을 모기 꼼짝마라”

 

가을철 심한 일교차 및 적당한 강우로 인해 주거지 인접지역에서 모기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면서, 모기 등 해충 관련 불편사항이 발생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초구에서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1달간 가을철 집중 모기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서초구에서는 주 1회 모기민원 다발지역(양재천, 반포천)에 대해 차량방역을 실시해 왔는데, 집중 방역기간에는 매일 차량방역을 하고 있다.

 

아울러, 골목길 주택가 등을 방역하는 117명의 모기보안관 활동도 주 2회에서 주 3회 이상으로 늘렸으며, 150여명의 새마을 방역단을 활용해 지역 내 모기 출몰지에 대한 방역도 실시 중이다.

 

아울러 보건소 방역기동반은 모기성충에 대한 방제 이외에도 모기유충의 주서식지인 맨홀 속 고인물, 물웅덩이 대한 모기유충 방제 작업도 함께 병행하여 모기퇴치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방배4동 박OO씨는 “그동안 갑자기 모기가 많아져서 모기로 인해 많이 힘들었는데 보건소에서 집중적으로 방제작업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도 전해주셨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가을철 모기 집중방역을 통해 주민들이 모기로 인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