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파주읍, 술이홀 행복발전소와 함께 할로윈 축제 개최

발표회, 영화 상영 등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마을 축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08:56]

파주시 파주읍, 술이홀 행복발전소와 함께 할로윈 축제 개최

발표회, 영화 상영 등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마을 축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26 [08:56]

▲ 파주시 파주읍, 술이홀 행복발전소와 함께 할로윈 축제 개최

 

파주읍 할로윈 축제가 28일 오후 6시부터 파주5리 마을회관에서 개최된다.

파주읍 할로윈 축제는 파주5리마을협의체, 도담작은도서관, 파주읍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술이홀행복발전소라는 이름으로 함께 진행하는 마을 축제다.

 

이번 할로윈 축제에서는 꼬마 유령으로 분장한 도담작은도서관 아이들이 발표회를 준비해 주민들에게 웃음을 전달하고, 파주리 주민들이 서로 할로윈 간식을 나누고 안부를 전하며 정감있는 할로윈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할로윈 영화 상영은 파주5리 마을회관 2층에 마련된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된다.

 

미디어 문화콘텐츠의 접근성이 낮은 파주읍의 지역적 특성상 이번 영화 상영을 통해, 학생들부터 중장년층 그리고 노인들 모두가 함께 문화생활을 향유할 것으로 보인다.

 

황규임 파주5리 이장은 “이번 할로윈 축제로 그동안 코로나로 단절됐던 소규모 마을 축제가 재개됐다”며, “학생에서 노인 연령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재인 파주읍장은 “파주읍의 여러 공동체가 모여 특색 있고 실험적인 축제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축제가 마을 자체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