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교육 한자리 ‘2022 김포학생융합체험한마당’경계없는 마을학교 소속 8개 단체, 24명 교사 참여…320명 학생 다녀가
김포시는 지난 29일 열린 ‘2022 김포학생융합체험한마당’ 행사에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혁신교육지구) 홍보부스와 마을학교 프로그램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행사에는 경계없는 마을학교 소속 8개 마을단체, 24명의 마을교사가 참여했다.
이 행사는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홍보할 뿐 아니라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마을 교육을 학생들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마을학교 체험부스는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김포 홍보 티셔츠 만들기▲식물감수성을 높이는 다육식물 미니정원 만들기 ▲한땀 한땀 가죽공예 ▲조강 생태 풍경 우드조명 만들기▲너는 참 예쁘구나! 토피어리 만들기 ▲김포 문화재와 삼문동판부조 액자 만들기 ▲우리의 안전한 연결고리, 디지털 세상! 등의 주제로 정보통신, 문화, 생태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을교육 단체가 대거 참여해 학생들에게 마을교육을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각각의 체험은 30분 동안 부스별로 5회씩 운영됐다. 총 40회의 체험에는 김포 관내 초·중·고 학생 320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체험부스를 운영한 한 마을교사는 “마을학교 체험부스를 운영해 마을 교육을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이 돼 좋았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현장을 찾은 김병수 김포시장은 “김포시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통해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혁신교육지원센터는 지속적으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