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북구 이숙희 의원,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을 위한 의견수렴 나서

관계기관 및 종사자 간담회 거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례안 마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2:10]

광주광역시 북구 이숙희 의원,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을 위한 의견수렴 나서

관계기관 및 종사자 간담회 거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례안 마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6 [12:10]

▲ 광주광역시 북구 이숙희 의원,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을 위한 의견수렴 나서

 

광주 북구의회 이숙희 의원(두암1·2·3, 풍향, 문화, 석곡동)이 ‘광주 북구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을 위한 조례안’ 제정을 위해 관계부서와의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 북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심리적, 정서적 문제의 예방과 치료 등 정서발달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은 조례안에 대하여 집행부 관계부서의 전문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북구 복지정책과, 장애인복지과, 여성가족과, 아동복지과 등 아동·청소년과 연관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부서의 부서장과 팀장들이 참석하여 부서별 의견을 개진했고 조례안 시행 이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조례안 주요내용은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을 위한 구청장의 책무 ▲지원대상에 관한 사항 ▲정서발달지원사업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간담회를 주최한 이숙희 의원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심리적, 정서적 안정과 그에 대한 행정의 지원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이번 조례안을 준비하게 됐다”며 “오늘 제시된 관계부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향후 아동·청소년 관계기관 및 종사자 간담회를 거쳐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조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