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는 15일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호평중학교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 탐색 체험 ‘너의 꿈을 JOB아 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호평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 2개(바리스타, 제과·제빵)를 직접 학교에서 체험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직업 세계의 이해를 돕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막연히 관심만 있었던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이 학교로 방문해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시고,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이번 진로 탐색 체험이 진로를 명확하게 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재영 위원장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직접 선택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면서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해 보는 즐거운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호평동 청소년들이 더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