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직원 체육행사 ‘금연 그린플로킹’으로 대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1:54]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직원 체육행사 ‘금연 그린플로킹’으로 대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7 [11:54]

▲ 건강증진과 금연 그린플로깅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가 지난 16일, 하반기 부서 체육행사를 흡연으로 인한 민원다발구역인 아양2로 일원에서 금연 GREEN플로킹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건강증진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이날,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면서 시민들에게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며 금연실천 분위기를 조성했고, 담배꽁초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체육행사로 대체해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사회를 만들기에 동참했다.

 

함께 참여한 직원 이OO 주무관은 “영화보기, 등산하기 등 다양한 체육행사를 참여해봤지만 이번 금연 GREEN플로킹 덕분에 더욱 의미있고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다음에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체육행사로 대체해 진행한다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시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 흡연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 및 행동요법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동주택, 금연학교 및 산업체 대상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과 금연클리닉 지정할인점 운영 등 지역사회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지은 건강증진과장은 “금연은 참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나와 내 가족, 그리고 이웃의 건강을 위해 금연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안성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의 도움을 받아 금연에 꼭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