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심창욱 의원 , “광주광역시 소재.부품.장비 산업 지원조례 제정”

소부장산업 지원 조례 통과에 따른 지역 및 기업 동반성장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14:45]

심창욱 의원 , “광주광역시 소재.부품.장비 산업 지원조례 제정”

소부장산업 지원 조례 통과에 따른 지역 및 기업 동반성장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21 [14:45]

▲ 심창욱 의원 (북구 제5선거구)

 

광주광역시 “소재.부품.장비산업 지원 조례안”의 상임위 통과로 관련 산업발전에 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심창욱 의원 (북구 제5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 소재. 부품. 장비산업 지원 조례안”이 21일 광주광역시의회 제3차 산업건설위원회를 통과함으로써 그동안 부진했던 경공업 산업의 활성화로 우리시와 관련기업의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

 

조례안은 관련 산업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발전기반을 조성하고 경쟁력 강화로 지역경제 발전에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며 ▲연구개발 및 국제협력 지원 ▲실증기반 확충 ▲ 전문인력 양성 ▲기업의 상호 개발협력 촉구 ▲그 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을 등을 실시할 수 있다.

 

조례에 기업지원의 주요 내용으로 ▲재정.금융 등 행정적.기술적.재정적인 지원 ▲전무가 파견 및 양성 ▲ 특허.기술 동향 등 지술혁신의 정보 제공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지도 및 자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심 의원은 조례를 대표 발의한 이유로 우리시는 그동안 관련 산업의 부족 과 부진으로 경제 침체는 물론 나아가 소비도시라는 오명이 있다면서 이제 광주형 일자리 선도 모델로써 GGM(광주글로벌모터스)의 성공에 따른 제2 제3의 광주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관련 산업인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육성과 지원이 반드시 필요 했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