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서구, 2022년도 하반기 농업인 건강·연금 보험료 지원 일제 조사 개시“보험료 자격요건 일제 조사로 적격자에게 혜택을”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농업인 건강·연금보험료 지원 사업의 적격 대상을 확인하기 위해 2022년 12월까지 일제 조사를 진행한다.
농업인 건강·연금보험료 지원 사업은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농업인에 대해 보험료를 최대 50% 지원하는 사업으로,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중 농촌에 거주하면서 농업과 축산업, 임업에 종사하는 자가 지원 대상이다.
농업인 건강·연금보험료 일제 조사는 매년 상반기, 하반기에 이루어지며 이번 조사는 2022년도 10월 31일 기준 지원 대상자 중 자격 요건 상실 대상자에 대한 검증을 위해 진행된다.
조사는 1차로 국민건강보험공단·국민연금공단에서 농업인 관련 정보를 대조하고, 농업경영체 등에 등재되어 있지 않은 농업인에 대해서 현장 점검 등을 통해 2차 조사를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농업인 건강·연금보험료는 농업인 복지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 중의 하나이다.”라며 “이번 조사를 통해 꼭 필요한 농업인에게 지속해서 지원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