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지난 11월 29일 푸르미르호텔에서 화성시민과 문화예술인, 화성시청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문화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문화로 여는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주제로 화성시민의 문화권 신장을 위한 지역 문화정책 방향과 향후 전망 등 다양한 의제의 담론을 형성해 나가고자 마련됐다.
경기연구원 김성하 연구위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윤소영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문화로 지역활력 충전하기’ 강연을 시작으로 허명범 화성시문화재단 예술문화본부장의 ‘화성시문화재단 문화정책 방향과 지향점’, 강승진 춘천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장의 ‘시민주도 도시문화 만들기 사례’, 오가음 컬쳐플레이트 대표의 ‘문화시민, 연결로 화성에서 밸런스 찾기’ 순으로 발제가 이어졌다.
포럼에서는 지역문화 균형 발전 정책과 화성시 적용 방안, 시민 중심 문화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화성시문화재단 문화정책 방향 및 우수사례 공유 등 다채로운 논의가 진행됐다. 김종대 대표이사는 “본 포럼을 통해 화성시의 문화정체성을 되짚어보고 문화를 바탕으로 지역이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 100만 특례시로 도약하는 화성시의 문화정책 비전을 수립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화성시의 문화예술 진흥 및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