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 ‘웃음 가득한 모든 날’ 전시회 운영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대상자 웃는사진 및 정신건강 재활프로그램 작품전시회 성황리 마쳐
함양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등록정신질환자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를 위해 지난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 ‘웃는 사진 및 재활프로그램 작품전시회’를 운영했다.
이번 전시회는 한 해 동안 등록대상자 20여명의 열정이 담긴 캘리그래피, 토탈공예 등 작품 100여개와 지난 가을소풍 때 촬영한 웃는사진이 함께 전시됐다.
전시회가 운영된 5일 동안 등록대상자, 보건소 내소 민원인 등 약 150여명의 관람객들이 다녀갔으며 재활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들은 가족, 친구와 함께 매일 방문하여 전시회를 관람했다.
이번 ‘웃음 가득한 모든 날’전시회를 통해 대상자들의 높은 만족도 및 자긍심이 나타났으며 정신질환자에 대한 이해도 증가로 긍정적 인식개선에 도움이 됐다. 전시회를 관람한 대상자는 “일년 동안 정신적으로 지주가 되어주고 건강하게 해주셔서 고맙고 내년에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건소를 방문하면 좋겠다.”라고 했으며, 한 관람객은 “한 해 동안 행복하게 쌓인 추억들이 기분 좋은 작품이 되어 전시 되어 웃음짓게 하는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